KT 포인트는 멤버십 등급에 따라 일정한 연간 포인트가 매년 1월 1일 지급되며 12월 말에는 무조건 소멸된다고 하는데요. 다 사용하지 못한 포인트의 현금 가치가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아까운 KT 멤버십 포인트, 어떤 방법을 통해 현금화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KT 포인트 현금화 방법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KT 포인트 현금화 방안
공식적으로 가능한 KT포인트 현금화 방안은 따로 없습니다. 하지만 등급에 따른 혜택 및 포인트를 비공식적으로 거래하는 방법들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있습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등급에 따른 혜택 이용 방안
KT 통신사 혜택 등급은 VVIP, VIP, Gold, Silver, White, 일반으로 나뉩니다. 등급은 연간 이용금액에 따라 나뉘며 일부 등급 중 일정 사용기간을 넘기거나 VVIP, VIP 요금제를 가입하는 경우 등에도 등급이 상향되기도 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바로 VVIP, VIP의 제휴사 혜택입니다. 다른 등급들의 경우 제휴사 할인 혜택이 대부분인 반면 VVIP와 VIP 등급은 할인이 아니라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들이 있습니다.
VVIP를 예로 들자면 메가커피 아메리카노 2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 던킨 아메리카노와 글레이즈드 1회, 할리스 아메리카노 2잔과 케이크, 달콤 아메리카노 1잔 등을 매월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혜택들은 제휴사 전체를 통합하여 월 1회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혜택 중 인기가 제일 많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개인적으로 거래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영화 예매 할인
KT 통신사 VVIP 및 VIP 혜택중 가장 사용이 많은 부분은 영화 예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습니다. 롯데시네마의 경우 VVIP, VIP는 월 1회씩 연 최대 6회까지 무료로 영화 예매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CGV와 메가박스는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이 때문인지 영화 예매를 저렴하게 대행해주고 돈을 받는 사람들이 일부 거래 사이트에서 종종 보이더라구요.
총 6회 예매시 세이브할 수 있는 현금은 6만원 가량의 금액이 되네요. 무시할 순 없겠습니다.
데이터 사고 팔기
마지막 방법은 포인트를 이용해 데이터를 사고 파는 방법입니다. 1,500원에서 4,000원 정도의 금액으로 1GB, 2GB 데이터 판매 글을 당근마켓 같은 플랫폼에서 가끔 찾아볼 수 있는데요.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기본데이터 내에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등급별로 제공해주는 포인트로 데이터를 결제하여 기본데이터를 아껴서 이를 판매하는 것도 나름의 방법이 되겠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KT 포인트를 이용해 현금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생각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쉽지 않기도 하고 이게 불법인지 아닌지도 사실 잘 모르실 겁니다. 이렇게 애매모호할 때에는 타인에게 포인트 혜택을 팔기보다 혜택을 이용해 개인적인 소비를 줄이는 방법이 베스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