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여행의 성지 필리핀 클락, 준비 없이 갔다가 안 좋은 기억만 가득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변동성이 심한 필리핀 클락 날씨 정보와 클락 여행 필수 주의사항 확인해보시고 즐거운 여행 만드시길 바랍니다.
필리핀 클락 날씨
짧은 비행 시간과 값싼 비행기표, 골프 여행뿐 아니라 요트나 호핑 투어 등 각종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의 성지 필리핀 클락, 여행 일자를 잘못 잡으면 장마철에 비만 구경하다 올 수 있겠습니다.
필리핀 클락 날씨는 4계절로 나뉘는 우리나라와 다르며 보통 건조한 시기와 장마 시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건조한 시기는 11월에서 4월까지 기간을 말하며 낮게는 25도, 높게는 32도 정도의 날씨지만 비가 거의 오지 않는 건기이기에 골프 라운딩 및 각종 액티비티 활동을 하기에 최적의 시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반면, 비가 많이 오는 시기는 5월에서 10월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평균 온도가 30도를 넘기도 하며 습도도 70% 이상으로 고온다습한 환경이라 골프 여행뿐 아니라 단순 관광 목적이라도 계획이 어그러질 일이 다분합니다.
지금 제가 글을 쓰는 7월 또한 우기로 볼 수 있는데요. 정확도가 가장 높다는 노르웨이 기상청 정보를 보아도 오후에 대부분 비가 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차 및 필수 준비물
필리핀 클락까지의 플라이트 시간은 약 4시간 가량입니다. 가까운 위치인 만큼 한국과 거의 시차가 없습니다. 시차는 약 1시간 정도로 체감 상 거의 차이가 느껴지지 않으실 겁니다.
필리핀 클락 준비물로는 강한 자외선에 대비할 수 있는 옷, 모자, 선크림, 선글라스 등의 복장은 필수적이며 충전기 등 전기용품 사용을 위한 돼지코는 필수입니다.
필리핀은 우리나라와 동일한 220볼트 전압을 사용하고 있지만 콘센트가 원형인 우리나라와 다르게 11자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어 돼지코 아답터를 필수로 챙기셔야 합니다.
치안
클락은 필리핀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로 손꼽힙니다. 도시가 담으로 둘러싸였을 뿐만 아니라 클락 게이트에서 철저히 출입을 통제하기때문인데요. 외국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인만큼 내부 건물에도 시큐리티들이 다수 상주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해서 야간에는 주의하는 것이 좋겠죠?
투어 일정은 웬만하면 주간에 잡아주시고 야간에 이동할 일이 있을 때는 여행사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편이 가장 안전하시겠습니다.
주요 관광지
필리핀 클락은 골프 투어 이외에도 호핑 투어, 요트 투어 등 각종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많습니다.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Subic Bay Freeport Zone이나 아름다운 호수 산책로를 거닐 수 있는 Clark Sunnypay, 쇼핑이나 레스토랑들이 밀집해 있는 Clark Freeport Zone 등 여러 주요 관광지들을 다양하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