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을 이용해 회원가입없이 쉽게 카드포인트를 통합 확인 조회하고 현금 전환하여 출금이 가능합니다. 상세한 이용 방법을 공유드리니 포인트 출금하여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 전환
카드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 포인트를 현금으로 받기 위해서는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또는 금융결제원의 계좌정보통합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금융결제원 서비스의 경우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이 필요하기에 로그인 없이 조회 및 출금이 가능한 여신금융협회 서비스를 이용해봤습니다.
이용하시는 통합포털사이트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제일 상단에 뜨는 것이 여신금융협회 공식 사이트입니다.
메인화면의 모습입니다.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 메뉴 바로가기를 해 줍니다.
로그인 창에서는 비회원 조회하기를 눌러줍니다. 비회원 조회하기는 조회할 때마다 인증을 해야됩니다.
비회원 로그인은 본인확인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카드인증, 아이핀인증, 휴대전화인증이 있습니다. 저는 무난하게 휴대전화인증을 했습니다.
인증 후 위임 동의 체크 항목이 나오는데요. 카드 포인트를 통합적으로 조회하기 위해서 위임해주는 부분이며 해당 목적을 위해서만 사용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위임 동의 후 다음을 눌러 진행해줍니다.
다음으로 카드포인트 계좌입금/기부를 눌러주세요. 좌측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는 적립된 카드 포인트를 조회하는 것입니다. 카드포인트 계좌입금/기부는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를 조회하여 계좌입금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부터 우체국카드까지 총 11개의 카드사에 대해서 통합조회가 가능하며 이외의 카드포인트는 해당 카드사에서 직접 계좌입금 신청하여야 합니다.
통합조회가 완료된 화면입니다. 저는 카드보유량이 많지 않은데요. 비씨카드에 2천원이 들어있네요. 바로 출금해보겠습니다.
해당 카드사 적립 포인트 옆 네모 칸에 입금을 원하는 금액을 적고 하단의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눌러줍니다.
유의사항에 대한 안내가 뜨는데요. 제가 신청한 비씨카드의 경우 실시간 입금 처리 카드사라고 되어 있습니다. 삼성이나 씨티, 우체국, 롯데카드는 익영업일에 입금 처리가 된다고 하네요.
본인이 포인트를 현금으로 받을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계좌번호 인증을 통해 본인 계좌임을 인증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제가 신청한 비씨카드의 계좌 입금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실시간 입금이라 저 화면이 뜨자마자 입금이 된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의견
연말에 소멸되는 카드 포인트가 8개 카드사 기준 무려 약 1천억원이 된다고 합니다. 카드별 포인트 사용처가 상이하기도 해 쓰진 못하고 묵혀두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카드포인트는 보통 약관상 유효기간이 5년이며 포인트 제공사나 종류에 따라 유효기간이 1~3년인 경우도 있기에 소멸되기 전에 포인트를 찾아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카드 포인트를 확인하고 출금할 수 있다는 것이 해당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연말에 소멸되는 포인트가 특히 많다고 하니 연말에 꼭 확인해서 현금으로 전환하시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