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추천해드릴 재택부업은 주부를 포함해 집에서 쉬고 계신 분중 인터넷을 할 줄 아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청소년유해매체 점검단 알바입니다.
매일 하루에 3시간만 하면 되며 여성가족부 관할 채용이기에 사기를 당하거나 급여를 못받을 일은 절대 없으니 꼭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
청소년유해매체 점검단 재택부업
재택부업인 청소년유해매체 점검단은 말그대로 인터넷에서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들을 감시하고 찾아내 신고하는 일을 하는 일입니다.
청소년 유해정보는 도박이나 마약, 성매매, 폭력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이처럼 유해한 매체 정보와 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는 일을 맡게 되죠.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면 가끔 청소년 유해매체이니 성인인증을 하라는 경고가 뜨는 것을 보셨을텐데요.
청소년유해매체 점검단이나 신고를 통해 경고를 받은 사이트들은 이처럼 한단계 필터링을 거치게 되는 것이죠.
단순히 하루에 3시간 동안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유해한 정보를 발견하면 링크만 전달하면 되는 일이기에 업무 부담이 전혀 없으며 재택 근무이기에 주부가 하기에는 더더욱 추천할만한 부업이기도 합니다.
해당 정보는 소수만 아는 내용이므로 이 글을 통해 알게 되신 분들은 아래의 신청방법을 참고하여 꿀알바에 꼭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지원대상
지원 대상은 당연히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컴퓨터를 보유한 자여야 하며 국내 거주하는 결격사유 없는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물론 서류심사 평가 시 가점을 주는 자격증이나 어학 시험이 있기에 간절하시다면 무조건 취득하고 지원해야 합격할 확률이 아주 높아질 것입니다.
이외에도 한부모가정이나 저소득층, 국가유공자 등 취업지원대상자일 경우에도 가산점이 붙을 수 있으니 이러한 점을 채용공고에서 꼭 참고하여서 지원하셔야 불이익이 없겠죠?
채용인원은 2021년 시범사업 때 약 200명, 2022년부터는 약 100명씩 꾸준히 지속되고 있으니 앞으로도 지속될 예정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근로조건
근로조건은 주5일 근무로 하루에 3시간씩 재택 근무를 하게 됩니다.
오전 10시부터 3시간 또는 오후1시부터 3시간 선택이 가능하므로 아이를 돌봐야하는 주부들에게 더욱 좋은 재택알바가 될 수 있겠죠.
3월부터 시작하여 연말까지 약 8개월 근무하게 되며 월급여는 2024년 공고를 기준으로 세전829,990원이며 최저시급 수준이나 4대보험이 적용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원방법
청소년유해매체 점검단은 2021년 시범운영 후 2024년까지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위탁사업이기에 사업 수행기관이 매번 바뀐다는 것이죠.
2023년 말까지는 해당 부문 채용을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에서 맡았다면 이제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맡게 되었습니다.
2024년 채용공고는 1월 31일에 올라왔으며 채용공고는 위탁업체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공지사항 게시판과 여성가족부 알림소식게시판에 동시에 올라오니 매년 1월초 여성가족부 인사·채용 공고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지원 방법은 채용 공고를 확인한 후 명시된 채용 지원 URL에 접속하여 입사지원해주시면 됩니다.
아울러, 증빙 서류는 서류심사 합격 후 제출이므로 합격 후에 신경쓰시면 되겠습니다.
채용절차
채용은 서류 심사 및 합격자 면접 심사 후 최종합격이 결정됩니다.
참고로 청소년유해매체 점검단은 주부들이 많이 하다 보니 결원이 수시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채용 정원 외 총점이 80점 이상인 자들을 대상으로 예비합격자 신분을 부여하여 결원 발생 시 우선 채용하니 붙든 안붙든 해보는 것이 좋겠죠.
빡공닷컴에는 경단녀나 주부가 도전해볼만한 다양한 직업들이 있으니 아래의 글들을 함께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약국사무원 양성과정 취업잘되는 4050 중장년 여성일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