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원더 혹시 들어보셨나요? 이제 보험설계사라는 직업을 완전히 온라인 부업처럼 보조 수단으로 가져갈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롯데손해보험 원더 스마트플래너가 무엇인지, 실제 보험설계사와의 차이점, 수익이나 투잡 부분, 시작하는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떠한 원고료도 받지 않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롯데손해보험 원더 스마트플래너
롯데손해보험 원더 앱에서 활동하는 스마트플래너는 한 마디로 사무실에 출근하지 않고 모든 보험 설계와 관련된 업무를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수행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보통 보험설계사의 경우에는 일정한 근거지를 두고 사무실에 출퇴근을 하기에 전업으로 살아가야 하며 이때문에 가족을 시작으로 친척이나 지인, 친구까지 영업을 해야 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죠.
반면 롯데손해보험 원더 스마트플래너의 경우 자신이나 가족들의 보험을 대신 설계하고 수수료를 받는 것으로 끝나도 손해는 없는 거죠.
요새 자신이나 가족들의 보험을 설계사한테 맡겨놓으니 필수 보장이 부족하여 보상을 못 받는 경우도 생기고 오래된 보험이라 연락이 닿지 않는 경우가 부기지수입니다.
이런 보험만 직접 스마트플래너가 되어 대체해서 수수료를 받더라도 생계에 큰 도움이 되는 부분이며 보험설계쪽에 익숙해진다면 노후에도 활용할 수 있는 보조 직업으로 손색이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을 필요 없이 본인이 필요할 때 부업처럼 활동할 수 있는 온라인 보험설계사 즉, 스마트플래너가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실제 보험설계사와의 차이점
롯데손해보험 원더 스마트플래너와 실제 보험설계사와의 차이점을 간략하게 표현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가장 큰 차이점은 자유로움입니다. 말씀드렸듯 일반적인 설계사는 사무실에 근거지를 두고 매일 출근하고 아침조회나 대면 영업이 필수이기에 전업으로만 가능합니다.
반면 스마트플래너는 계약서 작성부터 고객 관리까지 전 과정을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기에 재택근무가 가능할 뿐더러 자유로운 시간 관리, 비대면 상담도 가능하니 부업으로 충분히 진행 가능하죠.
교육도 차이가 큽니다. 일반 설계사들은 정해진 시간에 오프라인으로 그것도 자부담으로 교육을 받는 것이 정설입니다.
그에 반해 스마트플래너는 현재 앱에서 무료로 온라인 교육이나 모의고사를 제공해주고 있기에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학습하여 공인 보험설계사 시험에 합격만 하면 되는 거죠.
수익
아마 수익적인 부분이 가장 궁금하실텐데요. 내가 직접 내 가족에게 보험설계한다면 얼마를 받을까요?
대략적으로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건강보험 : 건당 약 30만원의 수수료
- 자동차보험 : 건당 약 20만원의 수수료
- 보험유지 시 : 추가 소득 발생
- 초기 지원금(변동 가능) : 시험 합격 시 25만원/첫 계약 성사 시 25만원/건강보험 추가 계약 시 25만원
뉴스에서는 가족 자동차보험 한 건 가입 시키면 자녀 게임기 하나 사 줄 수 있는 정도의 돈이라고 언급을 한바 있으므로 제가 명시한 대략적인 금액과 같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출처 : 원더 앱
정확한 금액은 원더 앱(안드로이드, 앱스토어) 내 예상소득계산기가 있으니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시작하는 방법
롯데손해보험 원더 스마트플래너로 활동을 시작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Wonder(원더) 앱을 설치 후 실행해주세요.
교육영상을 무료로 수강하고 모의고사를 풀며 2주 정도 공부에 매진하셔서 공인자격시험에 합격해주세요.
자격 취득 후 의무교육 수강과 전자서명 등 스마트플래너 등록 과정을 마치면 활동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활동하기에 앞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데 어떡하지?’라고 생각되실 텐데요.
해당 앱을 통한 보장분석으로 필요한 보장만 맞춤형으로 알아서 채워주니 너무 큰 부담은 가지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직업 하나만으론 살아가기 힘든 시기입니다. 저 또한 가족들의 보험이 만료되는 시기에 해당 앱을 통해 셀프 스마트플래닝에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여러분들께서도 다양한 도전을 해보고 적성에 맞는 일들을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